본문 바로가기
배달관련

2024년 첫 카카오 T 퀵 운행 일지

by 라이츄러브 2024. 2. 14.

작년 에는 대리운전으로 인해 카카오 퀵 수행을 많이 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설연휴 기간에 몇 건 해보려고 앱을 실행해봤으나 생각만큼 손이 가는 오더가 없어서 결국 수행하지는 않았습니다. 뭐든지 조금 소홀해지면 감을 잡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래도 개의치 않고 나름 꿀오더 하나 수행했습니다.

 1.설연휴 카카오 퀵 오더

평소에도 한 번씩 카카오퀵 앱을 실행해보는데 이전에 할 때와 비교해서 단가가 많이 낮아졌고 콜도 많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설 연휴 전부터는 콜은 꽤 있었고 단가도 평소보다는 높아진것 같습니다. 또 앱을 계속 살펴보니 초장거리 오더도 꽤 있었습니다. 아래 사진의 천안까지 가는 것 을 포함해서 창원, 마산, 울산 등등 평소 보기 힘든 콜들이었습니다. 또 명절이다 보니 백화점에서 오더가 많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로 운행하는 저의 경우는 주차문제 와 차량 막힘 등의 소요시간 때문에 하지 않았습니다.

카카오 퀵 오더화면

2. 이전과 변화된 카카오 퀵 오더

한참 퀵을 수행하던 때와 지금을 비교하면 몇 가지 변화된 점이 있습니다. 먼저 약국에서 오더가 거의 없어졌습니다. 이전엔 약국 오더가 거의 60% 이상 이어서 5개씩 묶어가기도 하고 꽤 괜찮았는데 지금은 하나도 없습니다. 얼마 전 우연히 자주 픽업 가던 약국에 갈 일이 있어서 갔는데 약사님이 말하길 요즘은 닥터나우를 이용하는 건이 거의 없다고 말했습니다. 배달음식도 그렇고 이제 비대면으로 하는 것들이 많이 사라져서 그렇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

 

또 시즌에 따라 다르지만 졸업식 과 입학식 스승의 날 어버이날 등등 꽃을 배달하는 빈도도 많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이 또한 이전에는 약배송 다음으로 많았던 종목입니다. 역시 두세건 정도 묶어서 갈 수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정말 여기저기 꽃집에 많이 다녔습니다. 이제 3월이 되면 조금은 나아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오더를 수행하면 만족할만한 수익을 얻을 수 있게 되면 좋겠습니다.

3. 어제 수행했던 꿀 오더 소개

설연휴 마지막날 집에서 카카오퀵 앱을 실행해놓고 있는데 갑자기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픽업하는 건이 떴는데 단가가 생각보다 낮아서 그대로 놔두었습니다. 그리고 조금 후 사라져서 다른 누군가가 배정받았나 보다. 하고 생각하는데 다시 단가가 높아져서 수락하였습니다. 신기하게도 이마트 에 가려고 했는데 가는 길에 픽업해서 배송하면 되겠다 생각하고 출발했습니다. 곧바로 이마트에 도착 후 손님과 통하해서 물건을 픽업합니다. 배송시간까지 1시간 이상 남아 있어서 빠르게 볼일보고 다시 목적지로 출발합니다. 거리가 2.5km 정도라서 10분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받으시는 분도 빨리 도착했다고 고맙다 하셔서 뿌듯하기도 했습니다.

4. 투잡으로서 카카오퀵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 투잡으로서 카카오퀵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현재 부산에서는 전업으로 하기에는 콜 이라던지 단가라던지 힘들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예전에 저는 여러 가지 퀵 이라던지 배송하는 앱을 설치해서 같이 했습니다. 시간분배를 잘해서 하다 보면 조금 번거롭거나 복잡할 수도 있지만 투잡으로는 괜찮은 수익을 벌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시간이 날때마다 조금씩이라도 한다면 맛있는 식사 한번 정도는 쉽게 먹을 수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