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달관련

카카오 T대리 첫 예약콜 운행 후기(24.01.07)

by 라이츄러브 2024. 1. 8.

2024년 1월 첫 일요일 운행입니다. 어제 처음으로 예약콜을 운행해봤습니다. 사실 콜이 원만하게 연계되었다면 안 했을 건데, 어제 콜이 너무 없어서 보자마자 수락했습니다. 그리고 도착지가 좋은 것도 있었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수행하는지 직접 했던 내용을 작성해보았습니다.

1. 예약콜 운행방법

- 예약콜은 콜 대기화면의 오른쪽 아랫부분에 나의 예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나의 예약을 눌러보면 아래 가운데 사진의 화면이 나옵니다.

- 상세여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일시, 출발 및 도착지와 수익금 등)

2. 예약콜 참고사항

- 운행 예정인 예약콜을 수락했어도 당일 배정 전까지는 콜 수락이 가능합니다.

(남은 시간과 동선 등을 잘 확인해서 늦거나 취소해서 페널티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

 

※예약 시간 10분 전까지 이동 시작하기를 하지 않을 때는 자동으로 콜이 취소되고 예약 취소 페널티가 발생합니다.

※기사님의 예약 확정콜을 고객이 1시간 전에 취소하거나 노쇼 했을 경우, 취소수수료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T예약콜화면

3. 예약콜 이동

어제 첫 콜을 감천에서 완료하고 버스를 타고 하단 or 남포동으로 갈지 고민하다가 일요일이라 남포동으로 버스 타고 30분 정도 이동후 도착합니다. 보통 평일 같으면 콜이 많이 뜨는 곳인데 30분 넘게 한콜이 안 떠서 마음이 조급해지기 시작합니다. 그때 콜리스트에 예약콜이 떠서 도착지(범천동)만 보고 바로 수락했습니다. 아직 해본 적 없었지만 순서대로 하면 일반콜과 동일해서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 예약콜 이동화면

4. 예약콜 시작하기

- 처음 예약콜을 수락하고 1시간가량 남아있었지만 출발지까지 는 버스와 도보 이동을 감안하면 45분 이상 걸릴 것 같아서 버스정류장으로 가서 탑승합니다.

- 생각보다 빠르게 도착지 주변까지 갈 수 있었고 33분이 남았는데, 30분부터 이동 시작하기 창이 활성화됩니다.

- 이동 시작하기를 오른쪽으로 밀어주면 오른쪽 콜카드가 나타나는데 이때부터는 일반콜 수행할 때랑 동일합니다.

- 고객과 통화 버튼을 눌러서 통화 후 출발지로 이동하면 됩니다.

5. 예약콜 후기

예약콜을 처음 수행했지만 장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일반콜과 비교해서 시간적 여유가 있어서 콜운용하기 수월한 것 같았고 예약콜 수락했어도 당일 배정전 까지는 다른 콜을 수행할 수 있어서, 예를들면 예약콜 출발지 혹은 근처까지 가는 콜을 잡고 간다면 더 높은 수익을 벌수 있을것 같습니다.단점은 수락후 더 좋은 조건의 콜이 들어와도 수락할수 없다는점 정도 인것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어제 예약콜을 수행후 연계가 괜찮게 되어서 생각했던 만큼의 수익은 할수 있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