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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관련

카카오 티맵 대리운전 기사 고객센터 안내

by 라이츄러브 2024. 4. 18.

대리운전을 하다보면 다양한 상황에 직면할수 있습니다.평상시에는 침착하게 대응할수 있지만 돌발상황이나 다양한 변수가 생기면 어떻게 해야할지 모를때가 있는데 우선 고객센터에 문의 해보시면 왠만한 내용들은 처리하실수 있습니다.저역시 도움받은적이 있는데 혹시라도 필요하신분이 보시고 도움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리운전의 다양한 변수의 예시

고객과의 연락이 안될때

-콜을 수락하고 출발지로 이동하기전 고객의 위치및 도착지를 확인하고 이동하는데 연락이 되지않을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경우는 보통 고객이 전화온지 몰랐거나, 진동으로 되어있거나, 차량으로 이동중 일행과의 대화 의 경우.

-또는 각 대리운전 앱에 전화번호를 잘못 입력한 경우, 예전 번호를 변경하지않는 경우, 대리를 호출하신분이 따로 있는경우 등등 입니다.

 

경유지 추가로 인한 내용

-보통 대리운전 을 부르기전 경유지가 있으면 미리 등록 할수 있는데, 확인하지 못하고 대리운전 기사를 만나서

-경유지 추가를 말씀하는 고객분이 있는데, 카카오 대리의 경우 앱(대리기사) 에서 운행시작 누르기전에 경유지 추가를 할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고객과 협의하시면 되며, 경유하는 곳의 거리에 따라서 요금이 책정됩니다. 

-혹시 운행시작을 눌렀는데 고객이 경유지 추가를 원한다면 카카오대리 콜센터에 연락후 조정 하시면 됩니다.

-티맵대리의 경우에는 고객센터와 통화했을때 먼저 기사에게 얼마를 추가로 책정하면 되는지 물어보았습니다.

-이후 고객에게 해당금액을 공지후 고객이 수락하면 요금조정이 되는 방법 이었습니다.

- 아니면 콜센터 상담사 에게 경유지 주소를 불러주고 제시해주는 금액을 대리기사와 고객이 수긍하면 그렇게 진행 되기도 했습니다.

운행완료전 완료버튼 눌렀을때 대처방법(카카오)

-고객을 만나 차량에 탑승후 실수로 완료버튼을 누를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초반에 몇번 그랬던 적이 있어서 걱정했었는데, 그럴땐 카카오 대리 콜센터 연락하시면

-고객과 대리기사의 인적사항 확인후 1번에 한해서 운행할수 있도록 조치를 해줍니다.

-1번이상은 고객센터에서도 변경할수 없다고 하니 조심해야 할것 같습니다.

-보통 이런경우는 대리기사가 실수 할때도 있고, 저의경우 고객이 앱을 확인하다가 배정취소 를 눌러서 그랬던 적이 있었습니다.

▶배정받은 콜의 취소에 관한 내용

-대리운전을 하다보면 가능한 수락한 콜을 수행해야 하지만 피치못할 사정으로 취소해야할 경우가 있습니다.

-카카오 대리 의 경우(대리기사) 콜을 수락해서 배정 받았는데, 출발지가 멀리 있거나, 고객의 요청, 선호하지 않는 출발지 등등 여러 항목들이 있습니다.

-이럴땐 카카오 대리 앱에서 배정받은 콜카드 상단에 배정취소 라는 버튼이 있는데 해당되는 항목을 선택후 취소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잦은 취소는 고객과 다른 기사님 들에게 좋지않은 영향을 줄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신중하게 수락해야 할것 같습니다.

-고객에 의한 취소 가 있는데, 콜을 수락했지만 고객의 사정으로 인해 취소를 해야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땐 보통 고객이 먼저 전화와서 취소부탁한다고 말하는데, 정중히 취소요청 부탁드리면 취소를 해주지만

앱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의 경우 대리기사가 고객에 의한 취소를 해야할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정상적인 경우 이외 고객의요청이 아님에도 고객에 의한 취소를 자주 한다면 불이익이 생길수 있다고 되어있습니다.

-카카오 대리의 경우 고객의 요청 이외, 대리기사의 사정에 의한 취소 2건이 발생하면 일정 시간동안 사용중지 상태가 됩니다.

-티맵대리 의 경우도 고객의 요청, 먼 출발지, 선호하지않는 도착지 등등 여러 항목들이 있습니다.

-역시 2건이상 취소시 일정시간동안 사용중지 상태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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