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정보

오사카 근교 작은 소도시 히메지 당일치기 추천 여행지

by 라이츄러브 2022. 12. 31.

이제 본격적으로 겨울방학철이라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떠납니다. 그중 일본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보통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가 인기 관광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엔 그중에서 오사카 근교에 위치한 도시 "히메지"를 소개드리려고합니다.들어보신분도 계실 거고 처음이신 분도 계실 거라 생각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작은 소도시 히메지를 대표하는 히메지성

히메지성의 역사

-히메지성은 1333년경에 처음 지어졌으며, 적의 침입을 효과적으로 방어하기 위해서 여러 번 증, 개축되었습니다.

-성의 흰색 외벽과 날개 모양의 지붕이 백로의 모습과 비슷해서 시라사기성(백로성)이라는 별칭이 있습니다.

-성곽 전체를 둘러싼 주변일대는 벚꽃과 단풍의 명소로 봄과 가을 각각 다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1993년에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서 세계적으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문화유산입니다.

 

오사카에서 히메지성까지 가는 방법

-간사이 스루패스 이용 시(우메다역에서 한신전철 타고 산요히메지역까지 급행 타고 이동 / 약 1시간 5분 소요됩니다.) 

 

-신칸센 이용 시(JR신오사카역에서 신칸센탑승 / 35분 정도 소요되며, 요금은 3940엔입니다.)

 

히메지역에서 히메지 성까지 가는 방법

-히메지역을 나오자마자 저 멀리 히메지성의 천수각이 보이는데 그대로 직선으로 걸어가면 되는데 1.5km이며 도보로는 15~20분 정도 소요됩니다.

-역 앞에는 루프버스가 다니는데 1회 승차 시 100엔으로 버스를 타면 히메지성과 성주변을 한 바퀴 돌아볼 수 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히메지성을 4번 정도 갔었는데 100엔 200엔이라도 아껴보려고 걸어갔는데, 만약 다시 간다면 꼭 버스 타고 가려고 합니다. 성에 도착하기도 전에 발바닥이 아파서 힘들었고 돌아갈 때도 너무 힘들었습니다.

 

▶우메다에서 히메지까지 가는 교통편 한글판 사이트 ◀

 

오사카 우메다(한신선) 에서 산요히메지 까지 경로 - NAVITIME

 

www.navitime.co.jp

 

히메지성 관람안내

-영업시간: 09시 ~ 17시까지 (입장은 오후 4시 00분까지)

-입장료: 성인은 1,000엔, 아동 300엔

-관람소요시간: 대략 1시간 ~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히메지성 공식 관광안내 한글사이트◀

 

https://www-city-himeji-lg-jp.j-server.com/LUCHIMEJIC/ns/tl.cgi/https://www.city.himeji.lg.jp/castle/index.html?SLANG=ja&TLANG=ko&XCHARSET=utf-8&XJSID=0&XMODE=0

번역을 위해서 브라우저의Cookie를 유효상태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No license.

www-city-himeji-lg-jp.j-server.com

히메지성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AR과 CG를 이용한 전시 및 해설)

성내의 곳곳에서는 AR이나 CG를 활용해서 더욱더 실감 나는 새로운 전시와 해설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전용 앱을 다운로드 후 설치하면(다운로드는 무료), 성내의 스폿으로 이동하여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이용하면 동영상이나 사진과 함께 상세한 해설이 나타납니다.

AR 과 CG 를 이용한 전시 및 해설 구현

※현재  안드로이드는 Android4.4 이상이 탑재된 단말기에서 이용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 IOS 일부기종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연말연시 운영 시간안내(2023.01월)

-1월 1일(일요일.공휴일) ~ 1월3일(화요일) 도 오전9시에 성을 오픈합니다.

-1월1일 의 히메지성은 유료공개입니다.

-정초 사흘간의 신춘 선물은 2023년 이후 실시하지 않습니다.

 

방문 전 확인해야 할 사항들

-히메지성 라이트 업 설비의 보수공사 중입니다.(1992년도에 정비한 라이트 업 설비의 노후화로 LED조명으로 교체)

-공사기간은 (2022년 6월 29일 ~ 2024년 2월 20일 까지)입니다.

-중지기간은(2022년 12월 12일 ~ 2023년 3월 24일 까지)입니다.

-히메지성 상공에 무인항공기(드론)를 비행 시켜서는 안됩니다.(2019년1월1일이후 비행시 10만 엔 이하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저도 4번 방문중 1번은 외부수리 중이라서 관람에 상당히 제약이 있었습니다. 반드시 확인해보시고 가시길 바랍니다.

히메지성 내부

마무리 

일본으로 여행 갈 때는 두가지 정도를 계획하고 떠나는것 같습니다. 보통 대도시 도쿄나 오사카로 간다면 우리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생활방식에서 오는 차이점이 신기할수도 있고 거기서 즐거움을 느낄수 도 있는반면, 대도시가 아닌 지방 소도시로 갈때는 보통은 접하기 어려웠거나 몰랐던 점을 알 수 있게 되어서 여행을 마치고 나서도 여운이 크게 남는 그런 점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