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달관련

부산 카카오 티맵대리 운행했던 차량들(기아자동차)

by 라이츄러브 2023. 6. 9.

부산에서 카카오와 티맵 대리운전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콜을 수락하면 어떤 손님일지 또 자동차는 어떤 걸지 생각하면서 출발지로 이동합니다. 이번에는 기아자동차에 대해서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이 글은 저의 주관적인 생각으로 다른 분들과 다를 수 있습니다.

 

부산카카오티맵대리
부산카카오티맵대리

1.K5

아마도 소나타와 더불어 가장 대중적인 모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1세대 부터 3세대까지 있으며 2세대와 최근모델인 3세대를 자주 접하게 됩니다. 1세대와 2세대는 기어라던지 이전과 비슷해서 어려움이 없었고, 3세대는 기어변속이 다이얼 방식으로 돌리면 됩니다. 최근에 많이 해봐서 큰 어려움 없이 주행할 수 있었습니다.

 

2.K7

그랜저와 비슷한 포지션이 아닌가 생각됩니다.하지만 그랜저와 비교해 보면 그렇게 많이 보이진 않았습니다. 초창기모델 한번, 나머지는 최근모델로 3번 정도 운행하였습니다. 최신모델기준 기어는 아우디, eq900과 비슷한 것 같았습니다. 운전하기는 편했고 하이브리드 모델은 정숙성이 좋았습니다.

3. 소렌토

소렌토는 최근모델과 그 이전 모델까지 운행해 봤습니다. 1세대 모델이 도로에 보이긴 하지만 아직 운행해 본 적은 없습니다. 최신모델을 최근에 운행할 기회가 있었는데 가속력이 좋았고 꽤 정숙하였습니다. 순식간에 60km를 넘었고 어느새 80km도 지나기도 했습니다. 역시 운전하기 편해서 마무리까지 신속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4. 스포티지

스포티지는 1세대 모델은 거의 볼 수 없었고 최근모델과 그전 모델을 운행했습니다. 기어방식은 다른 차량들과 동일해서 큰 어려움 없이 운행할 수 있었고 역시 가속력과 주행질감이 좋았습니다. 제동력 또한 원하는 대로 멈출 수 있었습니다. 최근 전기차와 하이브리드를 운행해 봤는데 생각보다 힘이 좋고 제동력도 좋았습니다.

 

5. 그랜드카니발

카니발은 최근모델과 그 이전모델을 주로 운행했습니다. 차량크기에 비해 가속력이 좋아서 속도가 빠르게 올라갔고 역시 시트포지션이 높아서 운전하기 편했습니다. 제동력도 좋았지만 차량마다 조금씩 밀릴 때도 있어서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았습니다. 기어는 다이얼방식이었고 역시 쉽게 조작할 수 있었습니다.

6.K9

K9은 최근모델은 아직 못해봤고 이전세대를 자주 해봤습니다. 대형차이지만 가속력과 제동력이 좋고 편의시설이 아주 많았습니다. 기어는 다이얼 방식이었고 차가 크긴 했지만 운행하기는 편했습니다. 하지만 좁은 곳에 주차할 때는 다소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7. 모하비

모하비는 신형과 구형 두 가지 다 운행해 봤습니다. 아무래도 신형이 조금 더 부드러운 것 같았고 차량크기가 커서 좁은 곳을 운행하거나 주차할 때는 힘든 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트포지션이 높아서 멀리까지 보였고 치고 나가는 힘이 좋았습니다. 손님과 이런저런 얘기해봤는데 승차감이 승용차처럼 부드럽지 않다고 했고 기름소모가 많다고 했습니다. 이외는 만족하면서 주행했던 차량입니다.

 

8.k3

k3는 아반떼와 비슷한 포지션인데 몇 번 해보지 못했습니다. 준중형차답게 운행하기는 매우 편합니다. 적당한 가속력과 제동력으로 대리운전기사로서는 아주 운전하기 편안한 차량 중 하나입니다. 기어는 봉 방식으로 기존과 동일했습니다.

 

9. 카렌스 1세대

카렌스는 아마 단종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얼마 전 1세대를 운행했습니다. 기어가 칼럼방식이었고 오래되어 그런지 조금 뻑뻑한 느낌이 있었지만 주행하는 데는 문제없었습니다. 2세대와 마지막 모델 그리고 카스타 까지 한때 공도에서 자주 보였는데 최근에는 거의 안 보이고 사라져 버린 것 같습니다.

 

10. 후기

대리운전을 처음 시작할 때는 어떤 차량일지 긴장부터 되고 했는데 그래도 조금 해봤다고 이제는 어떤 손님일지 또 어떤 즐거운 대화를 할지 그런 생각도 들기도 합니다. 이번엔 기아자동차를 작성해 봤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틀린 곳도 있겠지만 그냥 재미있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