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달관련

배민커넥트 쿠팡이츠 부산 자동차 가장 효율적인 시간대 추천

by 라이츄러브 2022. 11. 29.

 

1. 배민 커넥트 자동차로 배달 효율적인 시간대

먼저 배민커넥트 를 자동차로 오전 9시부터 자정 넘은 시간까지 해본 결과이며 저의 개인적인 경험이라 다른 분들과 다를 수 있습니다. 서울이나 수도권은 모르겠지만 부산에서 제가 해본 결과 , 먼저 오전 9시부터 1시간 정도는 자동차 커넥트 에게도 종종 콜이 들어옵니다.

 

그 이유는 아마도 아침 이른시간부터 배달하는 라이더가 많이 없는 것이 큰 것 같고 다음으로는 누구나 배달 가기 꺼려지는 기피지역 혹은 유배지라서 그런 걸 수도 있습니다. 이 시간에 받는 콜들은 보통 장거 리콜이 많이 있어서 생각보다 단가가 높기 때문에 웬만하면 수락하여 수행합니다.

 

보통 최소4,500원 정도는 되어서 정산 시 자동차 기름값으로 계산하거나 간단한 아침식사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만족스러운 정도입니다. 그래서 출근정체만 걸리지 않는다면 최소 1시간 동안 2건 정도 할 수 있는데, 1만 원까지도 수입을 벌 수 있습니다.

 

대신 전혀 생소한 동네라던지 아주 복잡한곳 말고 자신이 잘 알고 있는 동네와 상점일 경우에 해당됩니다.

 

오전하늘

 

그렇게 하면서 몇건 더 하다 보면 오전 11시가 다되어 가는데 점심 피크가 시작되는 시간입니다. 예전엔 점심 피크 저녁 피크 땐 그래도 주문건도 많고 단가도 2배 정도 되었는데 요즘은 피크시간 자체가 1시간도 안되고 단가도 많이 낮아졌습니다.

 

그래도 꾸준하게 거절없이 한건 두건 하다 보면 배달료 수입이 쌓이긴 합니다. 점심시간에는 자동차 커넥트인 저에게 그렇게 콜이 많이 오진 않는 것 같았고 대략 3건에서 4건 정도 하다 보면 어느새 오후 1시 30분이 넘어가버리고 다시 콜사(콜이 없는 것)의 시간이 다가옵니다.

 

그렇다고 아주 없는건 아니고 시간당 2 개정도는 할 수 있는 수준 있는데 두건 해도 1만 원 이하로 되는 정도입니다.

 

점심시간을 알리는 시계

 

그리고 저녁 피크 타임인데 확실히 점심 피크보다는 단가도 높고 주문량도 꽤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퇴근시간이 어찌나 빠른지 오후 4시 30 정도만 되어도 도로에 차량정체가 심해서 한건 배달하는데 보통 30분에서 40분 정도 걸리는데, 이 시간대에 배달을 하긴 하지만 적당히 하고 빠지는 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보통 오후 5시 30분이나 6시 정도까지 하는데 그 이상은 도저히 자동차로는 어려울 것 같아서 최근에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배민 커넥트 마지막으로 저녁과 심야 타임입니다. 저는 이 시간대를 가장 좋아합니다.

교통정체가 없어지기도 하고 단가도 올라가 있고 무엇보다 자동차를 잠시 정차해놓기 수월하기 때문이

 

고, 가게의 조리대 기도 대부분 없어서 픽업과 배달이 수월합니다. 저녁시간을 지나서 심야시간인 오후 11시 30분이 넘어가면 일반 배 차창에 상당히 높은 단가의 주문건이 뜨곤 합니다. 아마도 시간이 오래된 것 이거나 라이더가 없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심야시간도로모습

 

2. 쿠팡 이츠 배달 파트너 자동차 효율적인 시간대

 

쿠팡 이츠도 배민과 마찬가지로 오전 9시에 앱을 실행하면 기본단가는 낮게 되어있어도 보통 4500원 정도의 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거리가 6~7km 정도 되는 곳으로 꽤 멀리까지 가야 합니다.

 

그래도 아무것도 안 하는 것보다는 낮기 때문에 웬만하면 수행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점심 피크인데 예전만큼의 단가는 아니지만 꾸준히 콜은 들어오지만 픽업과 배달의 난이도와 피로감이 있기 때문에 연속적으로 수행은 못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작년 5월부터 7월 정도까지 쿠팡 이츠 수행했던 내역을 보면 점심 피크 때 오전 11시만 되면 기본단가가 7,000원이 되어서 한건만 해도 8천 원에서 9천 원을 받을 수 있어서 점심 2시간 정도 하면 많이 벌 땐 3만 원 이상도 배달료를 벌었던 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3천 원에서 5천 원 정도로 많이 약해진 편입니다. 쿠팡 이츠 역시 저녁 피크 시간에는 거의 배달을 수행하지 못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심야시간에 괜찮은 콜이 몇 개 뜨긴 하지만 배민 커넥트나 카카오 퀵을 켜놓고 기다리다 보면 나름 더 좋은 조건의 콜이 들어오는 경향이 있어서 최근엔 거의 안 하고 있습니다. 

 

3. 결론

지금까지 배달을 해본 결과 너무 무리하지 않고 자신이 잘 아는 지역에서 배달하는 것과 적절한 시간대를 잘 선택한다면 크게 힘들이지 않고 목표로 하는 수입을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