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달관련

배민커넥트 부산 자동차로 할때 콜 받을 확률 높은곳 추천 1

by 라이츄러브 2022. 11. 12.

배민 이나 쿠팡 이츠 배달 파트너를 자동차로 하다 보면 자신이 있는 위치 혹은 잘 알고 있는 지역을 벗어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아무래도 타 지역으로 가게 되면 내비게이션을 더 많이 보게 되고 픽업 지나 목적지 찾을 때

 

시간이 더많이 걸립니다. 그렇지만 내 주변 잘 아는 지역에서 만 하는 건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다른 지역의 콜 받을 확률이 높은 곳을 조금 알아두면 보다 효율적으로 콜을 받고 배달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구글타임라인

1. 서면(부산진구/연제구)

먼저 서면인데, 범위가 부산진구와 연제구까지 설정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부산진구는 크게 서면 쥬디스 와 NC백화점, 서면 1번가, 전포동, 당감동, 부암동, 개금동 정도 콜이 들어오며, 최근에 생긴 비 마트 도 포함입니다.

 

위에서 적어놓은 곳에서 만 왔다 갔다 하면 좋겠지만 보통 서면 쪽에서 첫 콜을 받으면 연제구(연산동) 동구(범천동/범일동) 조금 멀리간다하면 남구(문현동/대연동) 까지 갈때도 있습니다. 이동수단이 자동차 라서 그런지 보통 단거리보단 장거리가 많이 배정되는것 같은데 단가만 높다면 저는 장거리를 더 선호합니다. 

 

첫콜을 받은 후 각각의 목적지로 가서 다시 원래 있던 곳으로 복귀 콜을 받아서 간다면 최고지만 그런 적은 거의 없었고 다시 또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연제구 쪽이라면 수영구(망미동/가락국수/반여동/반송) 쪽으로 이동할 확률이 높고, 만약 동구 쪽이라면 남구(문현동/대연동/감만동/우암동) 쪽으로 잘 배정이 되며, 남구 쪽으로 가게 되면 다시 수영구(남천동)으로 가서 해운대구(가락국수/좌동)으로 이동하는 경향이 많았습니다.

 

2. 사상(부산진구/사상구)

두 번째로는 부산진구 이긴 하지만 서면쪽이 아닌 부암 당감 가야 개금동입니다.

 

이쪽 지역은 부암동과 당감동에서 콜이 많으며 목적지는 부전동과 서면 쪽으로 가는 경우와 가야, 개금, 주례동 까지 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서면과 부전동은 자동차로 픽업하기 어려운 곳이 많기 때문에 이쪽에서 대기해서 배달 수행하는 게 더 편리해서 선호하는 편입니다.

 

사상구는 크게 서부터미널과 주례 냉정에서 콜이 많았습니다. 대부분 프랜차이즈 치킨이나 패스트푸드 (피자 나 버거) 매장이 많고 덕포나 모덕 모라 쪽도 은근히 콜이 있었고 역시 번화가 이긴 하지만 조금 한적한 곳이 있어서 주차하기 편하고 또 차량정체가 많이 없어서 콜만 연속으로 들어온다면 계속하고 싶은 지역입니다. 

 

사상구에서 픽업하면 목적지는 대부분 (덕포/삼락/모라/모덕/학장동) 정도이지만 만약 학장동 이나 구덕터널 방면으로 이동하게 된다면 서구나 사하구 (서대신동, 동대신동, 하단) 쪽으로 빠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니다 싶으면 신규 배차를 끄고 어쩔 수 없이 빈차로 다시 원래 있던 곳으로 돌아가서 다시 배달 수행하는 방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상구 부산진구

아무래도 자동차로 하다 보니 오토바이나  전기자전거 배민라이더스 에 비해서 좁은 곳이나 주차에 제약이 많지만 그래도 이곳저곳 다니면서 잠시 주정차를 할 수 있는곳이나 지름길 같은 나름대로 경험해서 조금은 수월하게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3. 몇 가지 꿀팁

요즘 비수기 라면 비수기라고 할 수 있지만 그래도 나름대로 대기시간을 줄여서 배달하고 있는데, 남들이 잘 가지 않는 곳(일명 유배지나 기피지역)이라도 웬만하면 갑니다. 그렇게 하다 보면 의외로 목적지 주변에서 콜이 들어와서 원래 있던 곳까지 수월하게 복귀할 수 있었습니다.

 

또 비 마트 주문건을 이용하는 방법 인데, 먼저 비마트 콜을 받아서 배달을 완료하면 곧바로 복귀하지 않고 주변에서 조금 기다리면 다시 비 마트 쪽으로 오는 콜을 받아서 복귀하면 대기시간 없이 조금만 기다리면 다시 콜이 들어와 줘서 연속으로 가능했습니다.

 

자동차 배달의 가장 큰 고민인 주차문제있은데 부산의 경우(오전 11시 30분~오후 2시까지)는 점심시간 주정차 단속 유예되는 정책이 있어서(소방시설, 횡단보도, 곡각지 등 불가한 장소도 있음) 피크시간에 다른 차량에 피해가 없는 곳에 잠시 정차 후 신속하게 배달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요즘 빌딩이나 빌라 상가 주차장을 출입 시에는 적게는 5분 에서 많게는 30분까지 회차 가능한 곳이 많아져서 자주 가는 곳의 회차 시간을 알아둔다면 주정차 단속에 큰 부담 없이 배달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