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달관련

카카오 퀵 서비스 비수기에도 꾸준한 수입 버는 방법

by 라이츄러브 2022. 11. 19.

1. 카카오 퀵 꾸준한 수입 버는 첫 번째 방법

이번 주는 수능이 있어서 그런지 배달의민족이나 쿠팡 이츠 모두 다 콜이 많이 줄어서 힘들었습니다. 웬만하면 쿠팡은 단가가 낮더라도 콜이 꾸준하게 있는 편인데 그마저도 10분 이상 대기해야 하거나 아예 없어서 방법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카카오 퀵 픽커 를 간간히 해서 부족한 부분을 메꿔 나가고 있습니다. 퀵이라고 해서 콜이 많거나 하진 않지만 하나만 하는 것보단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그럼 제가 하는 방법인데, 먼저 현재 위치에서 다소 거리가 먼 곳의 반나절 콜을 수락하고(반나절 콜은 픽업과 배송시간이 여유롭습니다) 반나절 콜을 픽업하러 가는 도중에 목적지가 비슷한 콜을 한건이나 두건 정도 수락합니다. 그러면 아무리 못해도 시간당 3건 정도 해서 15,000원 정도 수입은 벌수있습니다.

카카오퀵 콜화면

2. 두 번째 방법

보통 퀵 오더를 대기하다가 콜이 뜨면 금방 사라지기 때문에 픽업지와 목적지와 수입금액까지 빠르게 보고 수락해야 합니다. 거리 대비 단가가 낮거나 거리도 짧고 단가도 낮은 건은 할증되기 전까지는 콜이 잘 빠지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요즘은 기본단가만 되어도 사라져 버리기 때문에 이런저런 것 따질 게 없습니다. 두 번째는 최대한 콜 수락을 많이 해서 수입을 올리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면 오늘 첫 번 수입이 7,007원이었고 두 번째가 4,389원 세 번째가 3,465원이고 네 번째도 4,928원으로 모두 오천 원 이하의 고만고만한 건드립니다.

 

하지만 분명 이렇게 하다 보면 귀찮거나 하기 싫은 오더를 모두 취소하거나 수락하지 않고 대기만 하는 것보단 훨씬 좋은 것 같습니다. 저도 예전 같으면 5천 원 이하는 잘 안 했는데 요즘 어차피 부업으로 자동차 가지고

 

나갔으니 뭐라도 하자는 마음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 초만 해도 지금보다 건당 이삼천 원 정도가 플러스된 정도의 금액이었는데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서 현재의 단가가 형성된 것 같습니다. 

카카오퀵 오더종류

3. 세 번째 방법

세 번째는 카카오 퀵과 다른 플랫폼을 섞어서 수행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면 퀵 오더를 하나 받아서 완료했는데 다음 콜이 없을 때는 배민 커넥트와 쿠팡 이츠  해주세요 같은 어플을 실행한 후 잠시 기다리면 먼저 울리는 플랫폼이 있을 겁니다.

 

그러면 그것을 수행한 후 완료하면 다시 다른 어플에서 콜이 오거나 아니면 카카오 퀵 이 오거나 할 건데 이때도 먼저 오는 건을 수행하고 계속 이런 식으로 하다 보면 콜사(콜이 없다는 뜻) 시간이 줄어들고 건수가 많아지기

 

때문에 비수기에도 꾸준하게 수입을 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도저히 아닌 것 같은 콜은 취소하는 게 더 효율적일 수도 있습니다. 그 한건 때문에 하루 일정이 뒤틀리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카카오퀵 오늘수행내역

오늘 오후 카카오 퀵 오더 수행하고 꽤 긴 시간 동안 대기하는가 생각했었는데 갑자기 해주세요 어플에서 간단한 배송 건이 떠서 바로 수락하였습니다. 금액은 5,000원이고 픽업과 배달까지 총 3.5km 정도로 나쁘지 않은

 

수입이어서 만족했습니다. 역시 해주세요 를 완료하고 나니 거의 곧바로 퀵 오더가 떠서 즐거운 마음으로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해주세요 앱화면

4. 결론 및 팁

마지막으로 카카오 퀵을 할 때는 배민이나 쿠팡 이츠 배달 파트너 할 때와는 달리 이동해야 하는 지역 반경이 넓기 때문에 거주하고 있는 도시의 지명을 많이 알아두면 유리하며, 오더가 왔을 때 신속하게 눈으로 스캔한 후 수락할 수 있고 그렇게 하면 웬만한 콜은 받아서 수행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0월부터 거의 한 달 반 정도 수입이 많이 떨어지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