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달관련

부산 카카오 대리기사 심야시간 대저 탈출 일지

by 라이츄러브 2024. 10. 7.

어제 일요일 집을 나서기 전부터 비가 추적추적 내려서 이래저래 고민도 했지만 나가면 번다라는 생각으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심야시간에 한 번도 안 가봤던 강서구 대저동에서 무사히 탈출했던 내용을 적어보겠습니다.

부산 대동화명대교

1. 첫 번째 콜(카카오)

일요일이라 서면과 연산동 중 어디로 갈지 고민하다가 서면으로 갑니다. 의외로 기사님들이 많이 없었고 콜도 평소절반도 안되는 것 같습니다. 비가 살짝 와서 근처 버스정류장으로 가서 대기합니다. 5분쯤 기다렸을쯤 콜이 뜨는데 서대신동 글자만 보고 수락합니다. 단가는 그럭저럭 괜찮은 편입니다. 출발지까지 3분이면 도착할 수 있었고 도착하니 친구들과 여러 명 있어서 다 같이 타고 경유하나? 생각했는데 차주 혼자만 탑승합니다. 차량은 소렌토 신형입니다. 중앙대로를 주행했고 20분 정도 운행 후 주차까지 마무리하였습니다. 가는 동안 대화는 없었지만 손님 휴대폰의 유튜브 쇼츠 영상 내용이 재미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도착했습니다.

2. 두 번째 콜(카카오)

자갈치역 쪽으로 가기 위해서 버스를 타고 가던 중 콜이 뜹니다. 400m 정도 떨어진 곳이고 연산동 까지 가는 콜입니다. 단가는 살짝 아쉽지만 연계를 위해서 운행합니다. 주차장에 도착해 보니 손님이 있었고 차량은 제네시스 G80입니다. 주차장 4층에서 1층까지 내려오는데 좁아서 조금 힘들었습니다. 중앙대로를 이용했고 차량 정체가 살짝 있어서 30분 정도 걸려서 도착합니다. 부부인지 커플 인지는 모르겠지만 노래 부르는 걸 좋아하는 것 같았습니다. 출발부터 도착까지 계속 노래를 따라 불러서 조금 신경 쓰이긴 했지만 좋게 생각합니다.

3. 세 번째 콜(카카오)

연산동 이긴 했지만 부산시청과 가까운 곳이라 꽤 기다려봤지만 콜이 없어서 다시 서면으로 이동합니다. 도착하고 10분 정도 대기했을쯤 콜이 울립니다. 출발지는 전포동이었고 버스 환승해서 이동합니다. 도착하니 주차장에 차량이 있었고 GV70입니다. 커플인 듯했는데 계속 티격태격 다투어서 가는 내내 불편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도착지는 서동이었고 단가는 맞춤콜이라 괜찮았습니다. 25분가량 운행했고 주차까지 잘 마무리하였습니다.

4. 네 번째 콜(카카오)

보통 평일 같으면 금정구 서동에서 콜을 받을 수 있는 확률이 있는데 일요일 늦은 시간이라 분위기가 너무 조용해서 막차를 타고 동래역으로 이동합니다. 도착해 보니 동래역시 기사님도 많이 없고 싸~한 분위기였습니다. 그래서 지하철 막차까지만 기 타려 보고 안되면 셔틀 타고 집으로 복귀하려고 하던 찰나 맞춤콜이 뜹니다. 도착지 보고 수락할까 말까 고민했지만 무지성으로 수락합니다. 손님이 있는 곳까지 약 1.4km 떨어져 있어서 시간이 10분 이상 걸린다고 했지만 괜찮다고 천천히 오라고 합니다. 아마 다른 기사님이 취소했을 수도 있을 것 같은 생각도 들었습니다. 도착지는 부산 강서구 대저입니다. 지도 검색을 해보니 거의 김해와 경계에 있었습니다. 손님을 만났고 연신 고맙다고 해서 아무렇지 않은 듯 대답합니다. 사실 속으로 복귀는 어떻게 할 건지 걱정이 되었습니다. 주행 중 손님이 이전에 다른 기사님들 이야기도 해주고 이런저런 얘기하다 보니 금방 도착하였습니다. 내려서 주변을 살펴보니 아무것도 없었고 막막했습니다. 5분 정도 그 자리에서 방황하고 있을 때 저 멀리 택시불빛이 보입니다. 얼른 손을 들어 택시에 탑승합니다. 택시 기사님이 대리기사님인지 물어보길래 그렇다고 하니 신속하게 화명동 까지 이동시켜 주셔서 무사히 탈출할 수 있었습니다.

5. 후기 

보통 평일에는 가지 않는 곳이지만 콜이 없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잡아가서 잠시동안 멘붕이 왔습니다. 그래도 덕분에 다음부터는 그곳에 가더라도 어떻게 복귀하는지 대략은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웬만하면 시내에서 콜을 운행하는 게 더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