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달관련

부산 카카오 대리기사 마산 에서 부산까지 연계

by 라이츄러브 2023. 7. 28.

요즘 휴가철이라 대리운전 수요가 줄었다고 하시는 분도 있고 평소랑 비슷하다라고 하시는 분도 있는데 평소 무리하지 않고 조금씩 하는 저는 비슷한 것 같습니다. 아주 조금 콜수가 줄어든 것 같기도 합니다. 어제는 부산에서 마산까지 그리고 율하도착 후 다시 부산으로 연계가 잘되었습니다.

 

카카오 대리운전 마산에서 부산까지

1. 카카오 첫 번째 콜

평소처럼 오후 8시쯤 나와서 버스를 타고 부전동으로 이동합니다. 부전동 도착해서 화면을 살펴보니 기사님이 평소보단 작은 것 같아서 조금 수월하게 콜 받을 수 있겠다고 생각하던 중 콜이 뜹니다. 영광도서 주차장에서 만덕까지 가는 건으로 단가가 마음에 들진 않지만 첫 콜을 취소하면 다음콜 기약이 없기 때문에 바로 수락합니다. 출지(출발지)까지는 100m 이내라서 금방 도착하였고 차량은 신형카니발이었습니다. 목적지가 만덕이면 우선 만덕 3 터널 이용할 건지 물어보는데 그냥 1 터널로 가자고 해서 이동합니다. 솔직히 3 터널로 가는 게 더 빠를 것 같은데 개개인마다 선호하는 길이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습니다. 약 25분 운행하고 마무리하였습니다.

2. 카카오 두 번째 콜

첫 골 착지(도착지)가 거의 꼭대기 수준이라 만덕역까지 천천히 걸어서 15분 정도 걸렸습니다. 지금까지 만덕역 부근에서 콜을 받은 적이 2번 있어서 살짝 기대를 하면서 근처에서 대기합니다. 약 5분 후 근처 공영주차장에서 콜이 뜹니다. 차량은 니로 하이브리드입니다. 동대신동 까지 가는 건이고 단가는 거리에 맞게 책정된 것 같았습니다. 구덕운동장 맞은편이었고 손님과 이런저런 얘기를 하다 보니 생각보다 빨리 도착하였습니다. 강변도로와 구덕터널을 이용했고 29분 후 도착하였습니다.

 

3. 카카오 세 번째 콜

두 번째 착지에서 아직 콜을 받아본 적이 없어서 버스를 타고 부평동 족발골목으로 이동하기로 합니다. 역시 콜밭(콜이 많은 곳)이라 그런지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내내 높은 단가의 좋은 콜들이 쏟아졌습니다. 아쉽게 좋은 콜들을 몇 번 놓쳤지만 나름 괜찮은 콜을 수락하였습니다. 차량은 투싼입니다. 부평동 족발거리에 도착하자마자 바로 콜이 잡혔습니다. 부평동에서 당감동 까지 가는 건 이고 단가도 괜찮았습니다. 시내도로 말고 부둣길로 해서 수정터널을 이용, 빠르게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약 23분 소요되었습니다.

카카오 대리 화면

4. 카카오 네 번째 콜

세 번째 콜을 완료하고 다시 부전동으로 가기 위해 버스정류장으로 이동합니다. 그런데 서면으로 바로 가는 버스는 없었고 중간에 한번 환승해야 해서 어떻게 할지 고민하던 중, 자주 이용하는 마을버스가 도착합니다. 당연히 부전동으로 갈 줄 알았는데 잘못 타서 반대쪽으로 가버렸습니다. 어쩔 수 없이 개금 쪽으로 이동해서 콜을 잡아보기로 합니다. 마을버스를 내려 다시 서면 쪽으로 가는 버스를 타고 1 정거장쯤 지났을까 단독배정으로 콜이 뜹니다. 먼저 금액만 보고 수락하였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니 바로 근처 가야동에서 마산 현동까지 가는 건 이었습니다. 출지 까지 3분 정도 걸어서 도착하였고 손님은 일행분과 같이 있다가 헤어지고 차량 탑승 후 운행을 시작합니다. 차량은 산타페 CM입니다. 마산은 몇 번 가봤지만 현동은 처음이라 지도를 검색해 보니 시내와는 조금 떨어져 있어서 살짝 걱정이 되긴 했지만 도착하면 어떻게든 되겠지, 하는 마음으로 운행하였습니다. 총 50분 소요되었고 48,800포인트입니다. 가는 길은 감전 IC로 진입 후 창원터널 가기 전 불모산터널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마창대교를 이용하였습니다. 유료도로를 이용했지만 시간이 많이 단축되었습니다.

 

5. 카카오 다섯 번째 콜

네 번째 콜을 완료하고, 앱을 확인해 보니 주변에 기사님이 3분 있었고 여기는 콜이 없을 것 같아서 우선 버스를 타고 번화가로 이동하기 위해서 검색하던 중 띠리링 하고 콜이 떴습니다. 바로 옆 50m였고 율하까지 가는 콜이었습니다. 얼마나 반갑던지 속으로 쾌재를 불렀습니다. 역시 역전할머니맥주는 최고! 구나라고 한 번 더 생각했습니다. 차량은 BMW GT였고 마창대교 이용해서 약 30분 후 착지까지 도착하였습니다. 요즘은 고속도로나 유료 도로를 이용할 때 구간단속 이 꽤 많아서 신경 써서 운전해야 할 것 같습니다.

카카오 대리 앱 화면

6. 카카오 여섯 번째 콜

다섯 번째 콜을 완료 후 장유 롯데마트 쪽으로 이동하려고 거리를 보니 약 3.4km나 되어서 주변에 공공 킥보드를 찾아보니 바로 옆에 있어서 qr인증 후 타고 이동합니다. 지도 보면서 가느라 15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롯데마트 도착해 보니 주변에 기사님들이 많았습니다. 롯데마트까지 온 이유는 부산으로 가는 트리콜 합차가 있어서입니다. 가장 좋은 건 부산으로 가는 콜을 받아서 가는 거지만 만약 없다면 합차를 타고 부산 사상까지 가려고 생각하였습니다. 마침 장유에도 이동노동자쉼터가 있는 걸 알고 있어서 검색 후 한번 가보았습니다. 2층에 있었고 간단한 인적사항 작성 후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믹스커피를 한잔 마시면서 소파에 기대서 콜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이미 합차를 타려고 마음먹었고 큰 기대 없었는데 갑자기 부산 연산동 까지 가는 콜이 단독배정으로 떠서 바로 수락하였습니다. 쉼터에서 약 15분 정도 대기했고 콜 받고 바로 출지로 이동합니다. 300m 떨어진 곳이었고 주차장에서 손님을 만나서 운행을 시작합니다. 차량은 제네시스 G80입니다. 바로 근처의 장유 IC로 이동해 남해고속도로 감전 IC 방면으로 주행하고 동서고가 도로로 진입 후 착지까지 약 32분 운행하고 주차까지 완료하였습니다. 

7. 카카오 연계후기

대리운전을 시작한 초기에는 자정 되기 전 막차 타고 집으로 복귀하려던 마음이 컸지만 요즘은 어디든지 콜이 있으면 멀리까지라도 가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마산 현동에서 막막한 마음으로 이것저것 검색하던 5분 정도의 시간이 엄청 길게 느껴졌지만 곧바로 율하까지 이동할 수 있게 되어서 다 잊어버릴 만큼 기분이 좋았습니다. 또 율하에서 부산까지 콜을 받아서 다시 복귀할 수 있는 것도 짜릿한 경험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