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달관련

부산 겨울비 내린 날 배민 커넥트 비마트 5시간 수입 공개 (자동차)

by 라이츄러브 2022. 12. 22.

어제 라디오에서 기상예보를 들었는데 부산지역에 밤늦은 시간부터 다음날 늦은 밤까지 계속해서 비나 눈이 내린다고 하는 걸 들었습니다. 속으로 부산에 비가 오면 얼마나 오려나? 하고 생각했는데 정말 새벽부터 저녁까지 하루종일 쉬지도 않고 내렸습니다. 사실 어제 왜그런지 모르겠지만 배민커넥트 와 쿠팡이츠 그리고 카카오퀵서비스 까지 콜이 울리지 않아서 뭔가 잘못되어서 그런가 생각해서 대기하는 위치도 옮겨보고 앱도 껐다 켜었다 해보기도 했지만 크게 달라지는 건 없었습니다.그래서 저녁에 야간피크 배달을 하려고 나갔는데 1콜도 못하고 그대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지금껏 하나도 못한 적은 없었는데  0건의 기록을 달성하였습니다.

배달의민족 비마트 부산진구점

겨울비 내리는날 부산 비마트 

최근에 오늘처럼 이렇게 비가 많이 내린 적은 없었습니다. 역시 비가 내리면 평소 맑은 날에는 잘 없던 배민비마트 콜이 많이 울리기 시작합니다. 보통 비마트 근처에 가야 콜을 배정받을 수 있는데, 이건 뭐 출발하자마자 이미 배민커넥트 일반배차 창에 콜이 쌓여있기 시작합니다.

 

비마트를 포함 일반 음식주문건 까지 포함하면 대략 25건 정도 왔다 갔다 하는 수준이었습니다. 이럴 때 어떤 콜을 수락해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되는데 저는 편하게 생각되는 목적지가 몇 군데 그쪽지역을 중심으로 3건을 묶어서 배달합니다.

 

오늘 첫번째 는 배민 비마트에서 3건을 픽업해서 두 군데는 동선이 비슷한 곳과 나머지 한 군데는 거리는 꽤 멀어서 다른 커넥터 기사들이 아무도 잡지 않는 건 계속 지켜보다가 할증이 붙어서 배달료가 8,500원까지 되자마자 곧바로 수락하고 배송완료 했습니다. 이렇게 1세트(3건 배달완료 하는 데에는 약 40분 걸렸고 대략 19,500원 정도 수입) 

 

비마트 일반 3배차 효율 좋은 동선 짜기

비마트에서 웬만하면 2건 정도는 배정받아서 배달하는데, 비가 오거나 피크시간에는 일반배차의 경우 3배 차까지 가능하고 자동 AI배차의 경우 2배 차까지 가능합니다. 콜이 많을 때 저는 일반배차로 가능한 한 3배 차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가장 첫 번째 수락하는 콜이 중요한데, 그 첫 콜의 지역에 따라서 두 번째 세 번째 콜을 동선에 맞게 지정하게 됩니다. 제 기준으로 효율적이라고 하면, 우선 같은 지역 주문 3건을 받거나, 가장 먼 곳을 목적지로 하고 가는도중 2건을 완료후 가장먼곳을 배달완료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게 말은 쉬운데 실제로 1건을 받고 남은 콜을 기다릴 때 목적지까지의 동선이 애매할 때가 많습니다. 그렇다고 극과 극의 반대쪽은 할 수 없으니 말입니다. 그리고 가능한 아주 가까운 곳은 단가가 기본단가로 낮기 때문에 잘 안 하지만 콜사(콜이 없음)일 때는 웬만하면 수락해서 가장 먼저 배달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배민커넥트 일반배차 비마트 주문건

배민커넥트 비마트 배달내역

오늘 겨울비가 하루종일 내릴 때(오전 9시 30분~오후 2시 30분까지) 비마트 15건과 일반 커피숍 1건 해서 총 16건 배달완료했고 배달료는 89,900원 벌었습니다. 아마 오토바이로 배달한 커넥트 라이더는 더 많이 벌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결과적으로 5시간에 100,000원 정도 벌었는데, 여기에 카카오퀵 1건 12,420원 을 포함시켰습니다. 마침 1세트(비마트 첫 3건 중 마지막건)를 완료하고 나서 곧바로 카카오퀵 의 콜이 울렸는데 픽업지가 현재 있는 곳 바로 옆이고 목적지도 다시 복귀해야 하는 곳이라 정말 운 좋게 3.4km 정도 운행하여 운이 좋았습니다.

 

보통 비 오거나 할 때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가 단가가 높아서 할 때가 많은데 오늘은 어쩐 일인지 평소와 비슷한 수준의 단가가 형성되어서 한건도 하진 않았습니다.

 

카카오퀵 픽커 화면

결론

솔직히 어제 하루종일 얼마 하지 못해서 조금 속상한 마음이 있었는데 오늘 그래도 생각보단 많이 벌게 되어서 조금 안심이 되었습니다. 예전 같으면(비마트 없을 때) 쿠팡이츠를 주로 하고 카카오퀵을 부수적으로 했는데,다른 분들도 그렇겠지만 쿠팡이츠는 단가대비 거리가 멀고 배민커넥트 보다 피로감이 더한 것 같아서 요즘은 비마트콜 아니더라도 웬만하면 배달의민족과 카카오퀵서비스를 활용해서 배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무리하다 보면 컨디션이 저하되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방법과 강도로 배달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