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달관련

배민커넥트 자동차로 배달할때 한번 타보고싶은 경형 컨버터블 코펜

by 라이츄러브 2022. 12. 18.

배민 커넥트 자동차로 배달할 때 어떤 자동차가 가장 효율적 일지 생각해보면 가장 먼저 소형 전기자동차, 하이브리드 경차 디젤 자동차 이 정도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경차는 종류가 많이 없어서 현재 현대자동차의 캐스퍼와 기아자동차의 레이, 모닝 그리고 쉐보레의 스파크 정도입니다. 하지만 다른 나라는 경차시장이 활성화되어있습니다. 그중 이번에는 일본의 경차인 다이하츠 코펜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제가 예전부터 한번 타보고 싶은 차 이기도 합니다. 

배민커넥트 배달할때 좋은 경형 컨버터블

다이하츠 코펜 제원

-엔진형식: I3이고, 현재 다양한 등급의 모델이 있으며 과급 방식은 싱글 터보 방식입니다.

-배기량: 658cc 이며, 가솔린을 사용하고, 출력은 64hp / 최대토크 9.4kg.m입니다.

-연비는 모델마다 다르지만 대략 18km~19.2km로 배달하기에는 최적의 연비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색상은 다양하게 있어 원하는 색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동방식은 전륜구동으로 전천후 드라이빙이 가능합니다.

-변속기는 자동 CVT 방식과 수동 5단 이 채택되어 있습니다.

 

다이하츠 코펜 상세이미지

현재 수입할 수 없는 일본 경차

연비도 좋고 디자인도 예쁘지만 아쉽게도 2017년 7월 환경부의 규제로 인해 수입이 중단되었습니다. 그 이유가 국내 배출가스 기준을 맞추지 못하는 일본의 J-OBDⅡ 탑재 차종의 수입을 금지하였기 때문입니다. 이후 현재까지도 더욱 규제가 강해져서 일본 경차를 수입하는 건 어렵다는 것이 정설입니다.

간간히 도로에서 보였던 일본 경차들, 예를 들면 혼다 S660 이라던지 다이하츠 코펜, 스즈키 허슬러, 스즈키 알토라팡 같은 차량을 다시 판매가 재개되어서 꼭 타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다이하츠 코펜 가격

자동차를 구매할 때 고려하는 요인중 하나인 가격입니다. 모델별로 다 다르지만 최저 1,899,700엔~2,448,200엔 까지 형성되어 있습니다. 한화로 바꿔보면 약, 18,222,872원 ~ 23,484,358 원 정도로 경차 치고는 비싼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판매되는 기아자동차 레이, 모닝이나 현대 자동차의 캐스퍼 가격과 비교하면 그렇게 비싸다고만은 생각되지 않습니다. (캐스퍼 풀옵션이 2,057만 원) 만약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저는 다이하츠 코펜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작은 차체에 체급에 맞는 뛰어난 퍼포먼스와 무엇보다 세련된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

 

*아래에 일본 중고차 사이트 링크 남겨 놓았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참조 바랍니다.

 

다이하츠 코펜 오픈모습

다이하츠 코펜 배달할 때 장단점(개인적인 생각)

장점은 경형 자동차이기 때문에 경차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의 통행료와 공영주차장 50% 할인 등 이 있으며, 좁은 길을 비교적 쉽게 다닐 수 있고 무엇보다 주차하기에 편리할 것 같습니다. 다이하츠 코펜을 직접 본 적이 있는데 정말 장난감처럼 작은 느낌이었습니다.

 

단점은 먼저 우핸들이라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릴 것 같고, 잦은 시동 켰다 껐다 반복에 고장이 날 확률이 높으며, 무엇보다 픽업할 때 오른쪽으로 내리려고 하면 대부분 연석이나 턱이 있는데, 꽤 불편할 것 같긴 합니다.

물론 수입이 되지 않아 실제로 배달은 할 수 없겠지만 만약 가능하다면 색다른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도로에서 잘 보이지도 않고 중고차 매물도 예전에 비해서 많이 없는 편이라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

다이하츠 코펜 일본 중고차 사이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