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달관련

배달의민족 & 카카오퀵 야간 4시간 배달 수입

by 라이츄러브 2022. 12. 14.
부업으로 배달할 때 여러 가지 방법으로 최소의 시간으로 최대의 수입을 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오토바이, 전기자전거, 킥보드, 도보 등 다양한 배달 수단이 있지만 그중에 저는 요즘 정말 보기 힘든 자동차 커넥터 이자 픽커입니다. 하지만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수입을 벌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은 매일 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엔 지난 월요일 부산에서 배민 커넥터와 카카오 퀵을 이용한 배달 수입에 대한 내용입니다.

 

1. 배달의민족(배민 커넥트)과 카카오 T 퀵 픽커 야간 피크 4시간 수입

2022년 12월12일 저녁 6시가 지나고 비가 내렸습니다. 일기예보에 따르면 저녁 6시부터 저녁 10시까지 내린다고 되어있어, 시간을 잘 맞춰야겠다 생각 후 오후 8시쯤 출발합니다. 하지만 빗방울이 거의 떨어지지 않고 바닥만 젖어 있어서 별로 재미없겠다라고 생각했습니다.

 

자동차에 타고 배민커넥트 앱과 카카오 퀵서비스 앱 그리고 쿠팡 이츠 배달 파트너 앱을 켜놓습니다. 언제나처럼 먼저 울리는 콜을 수행하기 위해 조금 기다리는데 배민 커넥터 앱에서 콜이 먼저 울려서 바로 출발 후 픽업 및 배송 완료했습니다. 해당 건은 그래도 우천 할증 1,000원 이 추가되어서 약 2.5km의 짧은 거리임에도 4,200원 을 배달료로 받았습니다.

 

야간 피크 타임 약 4시간 동안 73,000원 정도 배달료를 벌었습니다.

카카오퀵 수행내역

배민 배달 건을 끝내자마자 카카오 퀵 콜이 떠서 곧바로 수락하였습니다. 카카오 퀵은 픽업지의 지역과 목적지의 지역을 빨리 확인 후 수락해야 하기 때문에 우선 뜨자마자 수락하였습니다. 운 좋게 근처 픽업이었고 목적지는 해운대로 다소 멀었지만 거리 대비 단가는 17,710원으로 괜찮았습니다.

 

정말 행운인게 수락 후 거의 바로 같은 곳에서 콜이 울렸고 곧바로 수락하였습니다. 반나절 건이긴 하지만 첫 번째 콜의 해운대를 갔다가 바로 연산동으로 이동하는 코스라, 동선이 좋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단거리 콜 보다는 장거 리콜을 선호합니다.

 

아무래도 배달수단이 자동차이다 보니까 단거리를 수행할 경우 단가가 상대적으로 낮고 배달의 난도는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신호대기가 많거나 주차하기가 어려움 등) 장거 리콜은 단가가 높은 것도 있지만 두세 번 해야 벌 수 있는 수입을 한 번에 벌 수 있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카카오퀵 서비스를 켜놓으면 다른 픽커 기사님들이 정말 순식간에 수락을 해버리기 때문에 상당히 집중하지 않으면 콜 배정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배민커넥트 배달화면

2. 결론 및 팁

자동차로 배달 부업할 때는 웬만하면 가리지 않고 대부분의 콜을 수락합니다. 다양한 배달 플랫폼을 사용함으로써 콜사(콜이 없는 것)로 인한 기다림을 최소화할 수 있고, 계속해서 연속 콜을 받음으로써 지루하지도 않고 무료함도 사라집니다. 이번에 저는 배민 커넥트와 카카오 퀵을 주로 수행하여 평소보다 높은 수준의 배달료를 벌었습니다.

 

배민 커넥트로는, 비 마트를 주로 하였고 일반음식 배달을 사이사이 끼워서 했습니다. 이 방법 외에도 쿠팡 이츠와 배민 커넥트 혹은 쿠팡 이츠와 카카오 퀵 등 그때그때 상황을 잘 살펴서 최선의 선택을 하다 보면 목표로 하는 배달료를 벌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