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정보

도쿄 근교 슬램덩크 실제 장소인 가마쿠라 고교앞 다녀온 후기

by 라이츄러브 2023. 1. 7.

도쿄여행 갔을 때 꼭 한번 가보고 싶었던 곳 중의 한 곳을 다녀왔습니다. 애니메이션과 만화책으로 유명했던 슬램덩크의 주인공인 강백호 가 다녔던 학교인 북산고교(쇼호쿠 고교)가 실제로 가마쿠라시에 있어 유명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가마쿠라고교는 역의 바로 근처에 있습니다. 도쿄 근교에 위치해 있어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 한번 방분해 보시면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도쿄시내에서 가마쿠라 가는 방법(신주쿠역 출발 시)

1) 빠르게 가는 방법으로는 JR을 타고 직행으로 갈 수 있는데 빨리 가는 대신 교통비가 비싼 단점이 있습니다. 요금은 약 920엔이며 1시간 정도 소요되지만 에노덴 티켓을 추가로 구매해야 합니다.

 

2) 오다큐선을 타고 후지사와역까지 가서 후지사와역에서 에노덴으로 환승한 후 가마쿠라 까지 가는 방법인데 제가 이용했던 방법입니다. 가마쿠라패스(1,470엔)이며 1시간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에노덴 전차

후지사와역을 출발하여 가마쿠라역까지 총 10km 15개의 역으로 된 노면전차입니다. 멋진 해안풍경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배차기간이 약 12분 정도로 길어서 시간을 잘 맞춰야 합니다. 후지사와역에서 슬램덩크 의 실제배경인 가마쿠라 코코마에 역 까지는 16분 소요됩니다.

 

신주쿠에서 에노시마 가는 열차 편◀

 

가마쿠라 고교 앞 전철역사

가마쿠라 고교 앞 볼만한 곳

이곳은 역 차제로서도 유명한 곳이지만 이왕 가기로 했기 때문에 근처를 조금만 걸어보면 바로 맞은편에 모래사장과 바다가 있기 때문에 한 번쯤 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가마쿠라코코마에 역 주변에 실제로 학교가 있었지만 외부인은 입장하지 못하도록 되어있기 때문에 멀리서 보거나 사진 한 장 찍어두는 것도 좋습니다. 마침 역사에 학생들이 하교시간이라 많았는데 정작 별관심이 없는고 학업에 찌든 평범한 학생의 모습이었습니다.

에노덴 가마쿠라 코코마에 역 선로

가마쿠라 고교 앞 유명한 건널목(쇼난카이간고교 앞)

슬램덩크가 오래된 작품이라고 해도 그 팬들이 엄청 많은 것 같았습니다. 남녀노소 연령을 불문하고 정말 많은 관광객들이 건널목 주변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에노덴 전차가 지나갈 때 맞춰서 기념사진을 찍는 것을 보고 놀라기도 했습니다. 특히 유럽이나 해외의 관광객들도 많아서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혼자서 온 사람들이 많았는데, 처음 보았음에도 서로 사진을 찍어주거나 하는 것을 보고 슬램덩크란 애니메이션 하나로 이렇게 하나가 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가마쿠라 코코마에 실제 유명한 건널목

가마쿠라 여행 갈 때 같이 가면 좋은 곳 추천

1) 에노시마

-신주쿠에서 오다큐선 타고 가타세에노시마역에서 하차 후, 다리를 건너면 도보로 섬까지 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에노시마는 해안가에 볼거리가 많고 다양한 상점과 풍경이 좋아서 연인들의 데이트장소로도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영화촬영지 와 애니메이션 엘펜리트 의 배경이 된 장소도 있습니다.

-에노시마 정상까지 가려면 걸어서 갈 수도 있지만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요금은 700엔으로 다소 비싸지만 편하게 올라갈 수 있고, 등대입장을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걸어서 갔지만 다음에 간다면 무조건 에스컬레이터 타고 올라갈 겁니다.

 

2) 가마쿠라 대불

-일본의 불상 가운데 두 번째로 큽니다.

-가마쿠라 코코마에 역에서 에노덴을 타고 하세역으로 이동합니다.

-가까이서 보면 정말 컸습니다. 입장료는 300엔이며 주변에는 간식등 먹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마무리 이야기

위에서 소개해드린 3곳은 당일치기로 가능한 코스입니다. 저도 그렇게 다녀왔습니다.

가장 먼저 오전에 에노시마를 둘러보고 가마쿠라 코코마에 역에 내려서 유명한 건널목에서 인생샷 촬영하고 다시 대불로 이동하면 거의 오후시간이 되기 때문에 알차게 당일치기 여행 할 수 있습니다. 도쿄에 여행 가신다면 한 번쯤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최근 슬램덩크 가 영화로 다시 나와서 많은 분들이 관람하시고 예전 추억을 떠올리시고 하는 걸 보면서 여행은 역시 자신에게 가장 좋은 선물인 것 같습니다.

 

댓글